❤ 맛집

[당진 삽교호 맛집] 우렁이강된장쌈밥 맛집 '우렁이박사'

써리뽀 2020. 11. 15. 17:54

 

우렁이박사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샛터로 7-1

 

5년전부터 처음 알게된 후 종종 방문하고있는 당진 맛집 우렁이박사

오늘은 세종으로 내려오는길에 생각나서 들렀어용

 

 

외관이 바뀐지는 한참됐지만 원래는 허름한 건물의 식당이였어요

늘 사람이 많지만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 시간이 짧은편!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는데 주자 공간이 꽤나 많지만 사람이 너무 많을땐 주차공간도 부족해요 ㅠㅠ

노답상황이 벌어질수 있으니 주의

 

 

맛집답게 3시쯤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자리에 앉으면 직원분께서 기본 세팅과 함께 주문을 받으러 오십니당

저희는 늘 먹던 2인정식 주문~!

 

 

2인정식은 (공기밥 2개 + 로메인상추 + 우렁이초무침 + 우렁이된장 + 우렁이쌈장 + 우렁이덕장)으로 구성

가격은 2만원이에요

 

 

세트메뉴는 4인까지 있네요

늘 2인세트만 먹어봐서 찜장은 못먹어봄..ㅠㅠ

 

 

식품 판매도 한다니 참고하세요

다음에는 사와서 집에서도 먹어봐야겠어용 ㅎㅎ

 

 

기다리는동안 우렁이의 효능을 알아봅시다~ㅋㅋ

 

 

10분~15분 정도 기다렸어요

구수한 된장냄새들과 함께 드디어 우렁이들 등장 ♥︎

 

[우렁이 된장]

간이 심심하지만 깔끔하고 구수한맛의 우렁이 된장찌개

[우렁이쌈장]

우렁이 크기 실감되시나요?

통통하고 쫄깃쫄깃한 우렁이가 실하게 들어있는 우렁이 쌈장

우리가 흔히 아는 쌈장맛이 아니에용

비지가 들어있어 고소한맛!

[우렁이덕장]

덕장이라는 말은 조금 생소한데

아마 우리가 흔히 아는 강된장같은 느낌일거에요

쌈장보다는 맛이 더 자극적이에요

개인적으로 쌈장보다 요게 더 맛있어요 ㅎㅎ

[우렁이무침]

골뱅이무침에 골뱅이 대신 우렁이가 들어있는 느낌

딱 그맛 ㅎㅎ 매콤새콤달콤한맛 ㅎㅎ

우렁이 식감때문에 더 맛있어요

 

한결같아서 좋은 우렁이박사 메뉴들

맛도 변함없이 맛있고 가격도 착해서 부담없이 들리는곳

 

 

크~~ 침고이쥬??

단, 상추가 로메인이여서 아쉽.. 리필도 안되서 아쉽..

그래도 부족한 느낌은 들지 않았다는 ㅎㅎ

 

- 빠른 회전율로 웨이팅이 거의없음

- 우렁이메뉴 전부 맛있음(실패없음)

- 가격 부담없음

 

- 너무 멀리있어서 자주 먹지못함

- 상추가 로메인이라 쌈싸먹기 불편

- 사람이 너무많을땐 정신없음 ㅠㅠ 주차장도 부족할때가 있음